정부지원 바우처 서비스 안내

2021년 정부지원 기본지원 대상은 2021년 5월 22일 출생아부터 기준 중위소득이 120%에서 150%로 확대되고, 국내에 주민등록(주민등록을 한 재외국민 포함) 또는 외국인 등록(적법한 유효 기간내의 등록 또는 등록 절차 진행 중임을 확인 가능한 경우)을 둔 출산 가정이 해당합니다.

서비스 기간은 단축, 표준, 연장 선택이 가능하며, 서울시 출산가정중 첫째아 서울형의 경우만 연장선택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둘째아 150% 초과 가정은(라형의 경우) 연장형 선택이 가능함으로 정부지원이 변경되었습니다.

총 서비스 요금은 전년 대비 소폭 인상되었으나 산모님께서 부담하시는 비용은 전년과 동일합니다.

21년정부발표기준금액표

서비스 운영 방침 안내

※ 정부지원 바우처 서비스 요금은 보건복지부 요금제로 보건소에서 판정받은 바우처 유형에 따라 본인부담금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예약금은 전체요금에 포함된 금액이며, 예약당일 예약금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확정됩니다.
※  정부지원 서비스 이용기간은 판정받은 바우처유형에 따라 이용기간을 결정할수 있으며, 이용기간을 확정후에는 수정변경이 불가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 신청시, 서비스 이용 기간의 50% 경과 전에는 연락을 주셔야 하며, 이용기간 연장은 제공인력의 불가피한 상황이나 회사의 제공인력 상황에 따라 불가할 수 도 있습니다. 
※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하여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7일 전에 연락을 주셔야하며, 예정일에 임박하거나 지나서 해약할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서비스 시작일에 임박하여 해약하시면 베이비마스터와 제공인력에게 어려움이 발생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정부지원 서비스는 주말 및 공휴일은 근무하지 않으며 휴무기간만큼 기간연장 됩니다.
※ 정부지원 서비스는 평일 5일 출퇴근제(월~금)로 진행되며, 오전 9시에 출근하여 오후 6시까지 근무하고 있습니다.

2021년 정부지원 바우처 판정기준 및 세부 내용은 2021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기준 및 서비스요금 공지 게시판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 온라인 상담신청을 이용하거나 자세히보기 버튼을 통해 내용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