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마스터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용약관은 ‘베이비마스터’의 인터넷 서비스, 임신출산관리 및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베이비마스터’는 임신출산관리 및 가정방문산후조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베이비마스터’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베이비마스터’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베이비마스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베이비마스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서비스 이용 동의를 수락한 자로서, ‘베이비마스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베이비마스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본 약관을 동의함은 ‘베이비마스터’의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에 대한 소개를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베이비마스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운영되는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 약관은 링크를 통하여 회원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베이비마스터’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직업안정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베이비마스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베이비마스터 웹사이트] 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베이비마스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1. ‘베이비마스터’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가. 상담매니저 : 상담매니저(고객 담당자 또는 실장 및 지사장 이하 매니저)는 고객과 정기적인 연락을 통해 상담을 제공합니다.
    나. 산후관리사 :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한 산후관리사는 산모와 신생아가 적절한 산후관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의 주 내용은 산후 관리 및 신생아 돌보기를 기본으로 산모와 신생아 관련 영양 및 공간 관리, 가사 및 위생관리 전반 등 입니다. 또한 상담매니저와 함께 산모와 신생아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며, 양질의 서비스 제공합니다.
    다. 부가서비스 지원 : 회원님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하며 부가서비스 이용시 별도 이용 금액이 산정됩니다.
  2. 베이비마스터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안내, 예약 서비스, 결제안내, 고객상담, 건강상담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베이비마스터 웹사이트 운영자는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베이비마스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전화, SMS, 푸시메일, 애플리케이션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홈페이지나 유선전화를 통해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5. 베이비마스터 웹사이트가 운영되는 장치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베이비마스터 웹사이트 제5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예약)

  1.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직접방문 등의 방법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1일 이내에 명시된 서비스 금액을 무통장 입금 등의 방법으로 납부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서비스 이용금액 입금 확인 시, 회사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3. 서비스는 규정된 서비스 이용금액이 선 입금되어야만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베이비마스터’는 제5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나.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서비스 신청 후 일정기간 내에 이용금액의 결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라.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마. 기타 ‘베이비마스터’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이용금액의 결재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 승낙 시 이용자에게 이용금액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예약 변경)

  1. 분만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의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이용자의 보호자는 최소 10일 이전에 반드시 ‘베이비마스터’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베이비마스터’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2. ‘베이비마스터’가 고객과 서비스를 협의하여 예약금을 입금 받은 경우, 이후 서비스 금액이 인상되더라도 예약금을 입금 받아 계약이 성립된 일자에 체결되는 계약으로 적용합니다. 단, 정부지원 바우처의 경우 정부 지침에 따라 서비스 금액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예약 취소 및 환불)

  1. ‘베이비마스터’ 서비스는 산후에 서비스가 제공됨으로 모든 서비스 제공은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2. 이용자는 부득이한 경우에 서비스 시작 전 예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 취소 의사를 밝히고, ‘베이비마스터’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4.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5. 회사는 부득이 한 경우(상품 변경, 유산, 사산, 조산 등)에 서비스 시작 전 이용자와 협의하여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때 납입된 이용금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 환불규정
가. 서비스 예약 취소는 서비스 시작일(시작일이라 함은 출산예정일을 말합니다.) 15일 이전에 ‘베이비마스터’에 통보함을 원칙으로 하며, 이 때 납입된 예약금은 전액 환불 됩니다.

나. 서비스 이용예정일 15일 이전 임신 30주(7일 이전) : 예약금 전액 환불

  • 임신 31주 ~ 38주 : 제공된 서비스 및 지급된 상품 금액 제외한 예약금의 나머지 금액 환불
  • 임신 38주 ~ 분만 전 : 제공된 서비스 및 지급된 상품금액과 예약금의 20% 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 환불
  • 분만일 ~ 서비스 종료일 : 제공된 서비스와 지급된 상품금액 및 기간별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 환불

제 9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1. 서비스 이용요금은 ‘베이비마스터’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최종적인 서비스 예약 시 ‘베이비마스터’와 이용자간 합의된 금액입니다.
  2. 서비스 예약 시 예약금은 서비스 신청일 기준으로 1일 이내에 무통장 입금으로 납입하며, 정부지원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입금 완료 후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일반(개인) 서비스  이용요금은 산모님께서 산후관리사에게 서비스 종료일에 직접 지불합니다. 단, 불가항력적으로 회사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산후관리사에게 대지급 하는 것에 동의하며 고지를 통한 절차에 따라 지급 합니다. 고객은 잘 전달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 담당자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1. 산후관리사 서비스 이용기간 은 최소 1주(5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변경 요청 시, ‘베이비마스터’는 담당자를 통해 연장/변경 가능여부를 확인하여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3.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이용자가 서비스 기간을 연장 할 경우 최소 해당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50프로 기간이 지나기전에 회사 또는 지사에 연장 요청을 해야 합니다.(예. 서비스 이용기간이 2주 이용시, 종료일로부터 일주일 전까지 예약을 통해 연장을 해야합니다.)
  4. ‘베이비마스터’는 산후관리사의 일정에 지장이 없을 경우 기존 고객에게 선 배치 하나 산후관리사의 다음 일정에 따라 동일한 산후관리사를 지원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님의 의사와 조건에 부합되는 인력을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1. 이용자 및 ‘베이비마스터’는 다음의 경우 산후관리사 교체 또는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가. ‘베이비마스터’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불이행한 경우
    나.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다.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는 산모와 신생아를 대상으로 그 어떠한 의료행위도 할 수 없으며 이용자는 의료행위를 요구하거나 응해서는 안됩니다.
    라.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과 산후관리사 사이에 원만한 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2. 산후관리사는 다음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판단으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해지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나.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CCTV나 반려동물 등 예약시 안내되지 않은 환경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감기 등을 포함하여 일시적인 질병 발생시, 관혼상제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
    마. 서비스 인력의 고의 또는 과실로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손해가 발생하여 더 이상 실제 서비스이용이 불가한 경우
  3. 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은 부득이한 경우에 준하며, 서비스 중도 해지 시에는 실제 서비스 내역에 따라 회사와 협의하여 요금을 정산 지불합니다.

제 12조 (산후조리 임대용품 이용)

  1. 이용자는 서비스 시작전에 미리 예약을 하거나 이용기간 중 요청에 의해 회사에서 정한 산후조리용품을 무료로 임대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기간 중 요청하는 경우 왕복 운임은 이용자 부담입니다.
  2. 무료 임대 용품의 소유권은 ‘베이비마스터’에 있으며, 서비스 종료 후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3. 무료 임대 용품 이용 시,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는 이를 현금 또는 동일한 물품으로 변상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근무시간 및 의무)

  1.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4:00(정부지원서비스) 토요일 09:00~16:00(일반서비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단, 산후관리사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휴식시간을 부여해야합니다. 이용자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평균 8시간당 1시간의 휴식시간을 부여 합니다.
  2. 입주형의 근무시간은 일요일 19:00~토요일 16:00로 하며, 토요일 16:00~일요일 19:00(27시간)까지 휴무입니다. 단, 산후관리사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휴식시간을 부여해야 합니다. 이용자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평균 8시간당 1시간의 휴식시간을 부여 합니다.
  3. 법정 공휴일은 휴무이며, 휴무 기간만큼 자동 연장됩니다. 단, 휴무기간에 서비스 제공을 요청하시면 상황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근무를 실시하며 규정에 의해 휴일근무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4.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6:00,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제 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서비스 제공 및 운영 관련 주요 공지사항을 회원에게 통지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의 문자서비스, 동의된 SNS 메시지 및 알림서비스와 직접전화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베이비마스터’ 웹사이트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이름
    나. 주민등록번호
    다. 출산예정일
    라. 가족사항
    마. 건강상태(산모, 아기)
    바. 주소
    사. 자택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아.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제공의 이유로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서비스약관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별도의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바디케어테라피 및 무료임대용품 배송업체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보건소를 포함한 행정기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한 것으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 정보를 협력기관과 공유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협력기관에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 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가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 입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장승주
    – 전화번호 : 02-6941-1413
    – 이메일 : babymaster2021@gmail.com

제 16조 (고객상담 이용)

  1. ‘베이비마스터’의 고객상담을 통한 모든 상담은 녹취되어 서비스에 활용됩니다.
  2. ‘베이비마스터’의 고객상담 녹취 기록을 통해서 그에 관련된 증빙자료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3.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녹취 내용을 토대로 아웃바운드 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제공된 정보의 활용)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일부를 필요에 따라 공지사항 및 이벤트 진행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제휴업체에서 제공하는 메일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3. 가. 베이비마스터 사회서비스
  4. 나. 에코산모사랑
  5. 다. 택배사

제 18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2년간 보관하도록 하며 이후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홈페이지 예약상담 및 유선전화상담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제 19조 (손실보상)

  1. ‘베이비마스터’의 서비스 기간 중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의 고의, 과실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서 가입한 ‘배상책임보험’에 의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제19조 1항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시에 반드시 ‘베이비마스터’ 상담매니저에게 연락을 취하여 사항을 알리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수 받은 사항을 내부 사정을 통해 파악 후 보험회사의 조사과정을 거친 후 손실이 입증되면 손해배상보험의 범위 내에서 경제적 손실을 보장합니다. 또한, 향후 문제 해결을 위해 그 어떤 상황에서라도 적극 협조합니다.

제 20조 (면책사항)

  1. ‘베이비마스터’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및 서비스 외에 이용자와 산후관리사 간의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그에 대한 일체의 민, 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베이비마스터’와 산후관리사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으로 제3자에 의해 객관적으로 입증되지 않는 한, ‘베이비마스터’나 산후관리사는 면책됩니다.
  3. ‘베이비마스터’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 베이비마스터 이용약관을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베이비마스터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고객의 동의하에 회사에서 소개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의 서비스 비용을 관리사에게 대지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책임은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 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베이비마스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베이비마스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조 (분쟁해결)

  1. ‘베이비마스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2. ‘베이비마스터’는 이용자와 산후관리사간 분쟁이 있을 시, 원활한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 23조 (관할기관 및 준거법)

  1. ‘베이비마스터’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2. ‘베이비마스터’와 이용자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3. 본 약관에 없는 사항은 관습 또는 일반적인 상 관례에 준합니다.